Ⅰ. 들어가며
일본의 유명한 ‘에도가와 란포상’ 수상작인 이 책은 작가인 야쿠마루 가쿠의 첫 번째 소설이다. 이 소설은 여타의 추리소설과 마찬가지로 미궁에 빠지게 되는 사건을 해결해가며 범인을 찾아내는 추리소설이면서도 다른 면으로는 일본 사법 제도가 가진 모순을 파헤치고 그것에 대한
Ⅰ. 들어가며
이 소설은 일본추리소설계의 대표적 작가인 히가시노게이고의 1999년 작품으로 우리나라에는 2000년에 소개되었다. 히가시노게이고는 1985년 처녀작인 ‘방과후’로 등단하여 같은 해에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한 이후로 최근까지 35편이 넘는 작품들을 집필하였고, 매 작품마다 새로운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히가시노게이고 작가의 작품 중에서 네 번째 책이다. 이 작가의 작품중 추리소설 두 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을 읽고나서 히가시노게이고 작가가 추리소설 작가인 것 같았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읽으면서 추리 요소를 포함한 따뜻한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이 책은 작가가 글을 쓴지가 30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이미 그는 일본에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추리소설계의 절대강자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사랑과 꾸준히 책이 읽혀지는 이유는 그의 문장 실력도 있지만 현실
소설들을 차례로 읽어나갔다. 내가 읽은 그의 책 중 유일하게 소설이 아닌 책이 바로 이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이다. 하루키는 독자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것처럼 편안한 어투로 글을 썼다. 그래서 독자는 생동감있게 읽어나가기 쉽다.
둘째, 그는 각종 음식점이나 잡화점의 실제 이름과 지